Notes

뒤로가기
제목

[기차섬] FAQ

작성자 로터스프로그게임즈(ip:)

작성일 2023-05-15

조회 756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안녕하세요, 기차섬의 새로운 차장 여러분.


<기차섬: 탑승하세요!>와 관련하여 자주 접수되는 문의를 정리한 FAQ입니다. 게시된 내용 외 추가 문의가 있다면, 댓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해주시면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PC 환경이라면, 'Ctrl+F'를 통해 찾고 싶은 내용을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FAQ

Q. 레벨1 카드를 만들지 않고, 바로 레벨2 또는 레벨3 카드를 만들 수 있나요?
A. 네, 가능합니다. 업그레이드하려는 레벨1 카드가 없어도, 바로 레벨2 또는 레벨3 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Q. 상대방의 기차 차량에 화물 또는 승객을 적재하고 받는 혜택은 해당 차량의 적재량을 모두 채웠을 때에만 받을 수 있나요?
A. 다 채우지 않아도 받을 수 있습니다. 즉, 석탄 2개를 적재할 수 있는 차량에 석탄을 1개째 적재할 때에도 혜택을 받습니다. 다음 액션으로 2번째 석탄을 적재하면, 혜택을 또 받을 수도 있습니다.

Q. 화물 카드를 뒷면으로 적재하는 방법이 잘 이해되지 않아요. 1번의 액션으로 화물을 2개까지 적재할 수 있다는 말인가요?
A. 아닙니다. 적재하기 보너스 액션이 있지 않는 한, 적재하기 액션 1번으로는 1개의 화물 또는 승객만 적재할 수 있습니다. 단, 적재하려는 기차 차량에 알맞은 종류의 화물이 없는 경우(또는 있지만 그 카드를 화물로 사용하고 싶지 않은 경우), 손에서 카드 1장을 비용으로 버린 카드 더미에 버리고, 손에 있는 카드 1장을 원하는 종류의 화물로 변경하여 적재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무개차에 석탄을 적재하려고 할 때, 손에서 카드 1장을 버린 카드 더미에 버린 다음, 손에 있는 석유 카드를 석탄으로 변경하여(뒷면으로 돌려) 해당 무개차에 적재할 수 있습니다. 적재하기 보너스 액션을 획득한 경우 1번의 액션으로 2번의 적재를 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보너스로 얻은 적재하기 액션으로는 자신의 기차 차량에만 적재를 할 수 있으므로, 적재를 통한 혜택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즉, 1번의 적재하기 액션으로 적재를 통한 혜택을 2번 받는 상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Q. 보너스 적재하기 액션으로 적재를 할 때에도 뒷면으로 적재하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나요?

A. 네, 가능합니다. 단, 보너스 액션으로 적재를 하는 경우, 자신의 기차 차량에만 적재할 수 있으므로, 혜택은 얻지 못한다는 점을 기억해주세요.


Q. 화물 3종류가 모두 그려진 카드는 어떤 화물로 사용할 수 있나요?
A. 3가지 중에 1가지로 간주합니다. 표시는 적재한 기차 차량에 해당하는 화물로 간주합니다. 즉, 무개차에 적재했다면, 그 카드는 석탄으로 간주합니다. 만약 3가지 종류의 화물을 모두 적재할 수 있는 차장차에 적재한 경우, 운송을 진행하는 시점에 어떤 화물인지 판단합니다.

Q. 보너스 액션은 강제로 수행해야 하나요, 아니면 원하지 않는다면 수행하지 않아도 되나요?
A. 보너스 액션은 선택 사항입니다. 원하지 않는다면, 수행하지 않아도 됩니다.

Q. 1번의 운송 액션으로 화물 운송과 특별 운송 이행을 둘 다 수행할 수 있나요?

A. 네, 가능합니다.


Q. 차장차9의 능력이 헷갈려요.

A. 이해가 쉽도록 예시를 들어 설명 드리겠습니다. 선인장 광장(보라색)으로 운송 액션을 수행하는 중, 차장차9의 능력을 사용하여, 흰색 승객 1명을 알파인 산장(흰색)으로 운송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해당 목적지와 일치하는 승객을 운송해야 하므로, 차장차9의 능력으로 알파인 산장(흰색)에 검은색 승객을 운송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첨부 자료



logo

아래 SNS 채널을 구독하고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

Home | KakaoTalk | Facebook | Instagram | YouTube

  kakao facebook instagram youtube

©2023 로터스 프로그 게임즈 All Rights Reserved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 작성자 조성

    작성일 2023-05-17

    평점 0점  

    스팸글 세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1. 기차섬 룰북 9페이지 내용입니다.
    "한 번의 운송하기 액션으로 화물과 승객을 원하는 수만큼 운송할 수 있습니다. 단, 같은 목적지에 운송해야 합니다."
    여기서 승객을 원하는 수만큼 운송한다는 것은 특별운송에 한해 승객을 카드 2장으로 바꾸는 액션에만 해당되는 것인가요?
    아니면 목적지가 같은 승차권타일에 승객을 원하는 수만큼 운송할 수도 있다는 것인가요?

    2. 앞서 언급한 룰북 9페이지의 내용에 따르면,
    일반 운송액션을 시행시 두 가지 운송을 동시해 할 수 있나요?
    예를들어,
    지금 제 기차에는 석유2개 석탄1개가 있다고 가정할 때,
    석유1개와 석탄1개 운송하여 선인장광산의 계약서를 따내고, 남은 석유1개를 운송해서 카드2장을 받기를 한번의 운송액션으로 가능하나요?

    3. 같은 맥락인데요. 차장차9 (룰북 19페이지)는
    원래 같은 목적지에만 동시에 승객을 해당 타일에 운송할 수 있으나,
    내 기차에 차장차9번이 있다면, 운송액션을 하게 될 때 추가로 목적지가 다르더라도 타일에 승객을 운송할 수 있다는 말이 맞습니까? 물론 일치하는 승객을 운송해야고요.
  • 작성자 조성

    작성일 2023-05-17

    평점 0점  

    스팸글 3번 재질문 드립니다.
    아래는 19페이지 차장차9의 설명입니다.
    "운송을 할 때, 승객 1명을 다른 아무 목적지에 운송할 수 있습니다. 단, 해당 목적지와 일치하는 승객을 운송해야 합니다. 이 차량을 만들 때, 승객 1명을 가져옵니다."
    설명해 주신 대로라면, 여기 차장차9의 "운송 할 때"는 운송액션 중에서 '승객을 타일에 운송할 때'로만 국한시켜야 된다는 것이네요.

    예를들어,
    운송액션으로 석유1개와 석탄1개로 선인장광산을 운송하고 난 뒤 차장차9가 있어도 흰색승객을 보라색 선인장광장 타일에 추가로 운송할 수 없고.

    단지 운송액션으로 선인장광산에 보라색 승객 1명을 운송하기로 했다면, 흰색 승객을 보라색승객으로 간주하여 선인장광장에 운송할 수 있다는 말인가요?
    이 때 승객 2명을 운송했다면 혜택도 각각 받구요.

    그런데 룰북의 뒷부분인, "단, 해당 목적지와 일치하는 승객을 운송해야 합니다."를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차장차9의 정확한 혜택을 알고 싶습니다.
  • 작성자 로터스프로그게임즈

    작성일 2023-05-17

    평점 0점  

    스팸글 혼란을 안겨 드려 죄송합니다. 답변 내용 정정하여 조금 더 자세히 안내 드립니다.

    1. 후자입니다. 예를 들어, 선인장 광장(보라색)에 보라색 승객 2명을 1번의 액션으로 운송할 수 있습니다.

    2. 네, 가능합니다. 규칙서 8쪽의 "목적지에 운송을 할 때, 1번의 액션으로 한 종류 이상의 운송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라는 내용이 있으므로, 규칙에 어긋나지만 않는다면, 1번의 액션으로 1차 계약과 특별 운송 이행을 함께 수행할 수 있습니다.

    3. 네 맞습니다. 예를 들면,
    선인장 광장(보라색)으로 운송 액션을 수행하는 중, 차장차9의 능력을 사용하여, 흰색 승객 1명을 알파인 산장(흰색)으로 운송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해당 목적지와 일치하는 승객을 운송해야 하므로, 차장차9의 능력으로 알파인 산장(흰색)에 검은색 승객을 운송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 작성자 조성

    작성일 2023-05-18

    평점 0점  

    스팸글 어제 플레이 해보니 질문이 몇 가지 더 생겼습니다.

    1. 목적지가 같은 승객 운송 액션 질문.
    목적지가 같다면 화물과 승객 여러 명을 한번의 액션으로 수행할 수 있는데요.
    이 때 여러 명이 승객을 운송했다면 그 혜택도 모두 받는 것인가요?
    예를들어 (+카드2 +1만들기) (+카드1 +1만) (+1만) 티켓에 같은 색의 승객 2명을 운송하였다면 +카드2 +1만과 +카드1과 +1만의 혜택 모두 받아 +카드3 +2만 되는 건가요?

    2. 승객 운송 질문.
    운송액션으로 승객을 운송할 때 1회의 액션으로 1명의 승객만 운송할 수 있나요? 아니면 1회의 액션으로 여러 명의 승객을 운송할 수 있나요?
    만일 여러명의 승객을 1회의 액션으로 모두 운송할 수 있다면, 그 운송한 승객의 추가액션도 모두 받는 것인가요?

    3. 차장차9 다시 질문 드립니다.
    차장차9의 효과로 추가승객을 운송했다면 그 승객을 운송하여 얻은 추가액션도 받는 것인가요?
  • 작성자 이승목

    작성일 2023-05-19

    평점 0점  

    스팸글 카드 가져오기 행동으로 덱 또는 앞면으로 놓여진 3장의 기차카드 중 하나를 가져오는 걸로 아는데
    적재혜택으로 카드를 가져올때도 동일하게 덱이나 앞면 카드에서 들고오면 되는건가요?
  • 작성자 로터스프로그게임즈

    작성일 2023-05-19

    평점 0점  

    스팸글 네, 그렇습니다. 카드 더미 또는 앞면으로 나열된 3장의 카드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 작성자 김태균

    작성일 2023-05-29

    평점 0점  

    스팸글 특별운송이 잘 이해가 안됩니다.
    1.운송 액션할때 승객+화물을 같이 보내도 1액션으로 간주하나요? 승객을 2명 한번에 운송해도 되나요?
    2.특별운송 좀더 디테일하게 설명 해주세요
  • 작성자 로터스프로그게임즈

    작성일 2023-05-29

    평점 0점  

    스팸글 1. 네, 그렇습니다. 규칙서에서 다음과 같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액션은 목적지로의 운송 대신 수행하거나, 동시에 수행할 수 있습니다." 즉, 일반 운송 액션과 동시에 수행할 수 있으므로, 1액션으로 화물을 운송할 때, 승객을 특별 운송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적재된 화물 또는 승객을 원하는 수만큼 운송하고,"라는 문구가 있으므로, 승객 2명을 한 번에 운송할 수 있습니다.

    2. 특별 운송과 관련된 예시는 규칙서 9쪽의 오른쪽 예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조금 더 자세히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시1) 영수는 독수리 야영지로 화물을 운송하기 위해 운송하기 액션을 수행합니다. 이 때, 특별 운송으로 자신의 기관차에 적재된 검은색 승객 1명을 함께 운송하려고 합니다. 우선 독수리 야영지로 화물을 운송한 후, 1차 계약을 수행합니다. 그리고 검은색 승객 1명을 반납하고, 카드 2장을 가져옵니다. 화물 운송과 특별 운송은 1번의 액션으로 수행하였으므로, 영수에게는 아직 1번의 액션이 더 남아 있습니다.

    예시2) 영희는 일반 운송하기 액션 대신, 특별 운송 액션을 수행하려고 합니다. 영희는 자신의 기차 차량에 적재된 석탄 2개를 버린 카드 더미로 보내고, 카드 4장을 가져옵니다.

  • 작성자 조성

    작성일 2023-06-07

    평점 0점  

    스팸글 윗에 추가 질문(5월18일 작성)을 답변자가 못 본 듯하여 여기에 다시 질문 드립니다.

    1. 목적지가 같은 승객 운송 액션 질문.
    목적지가 같다면 화물과 승객 여러 명을 한번의 액션으로 수행할 수 있는데요.
    이 때 여러 명의 승객을 운송했다면 그 혜택도 모두 받는 것인가요?
    예를들어 (+카드2 +1만들기) (+카드1 +1만) (+1만) 티켓에 같은 색의 승객 2명을 운송하였다면 +카드2 +1만과 +카드1과 +1만의 혜택 모두 받아 +카드3 +2만 되는 건가요?

    2. 승객 운송 질문.
    운송액션으로 승객을 운송할 때 1회의 액션으로 1명의 승객만 운송할 수 있나요? 아니면 1회의 액션으로 여러 명의 승객을 운송할 수 있나요?
    만일 여러명의 승객을 1회의 액션으로 모두 운송할 수 있다면, 그 운송한 승객의 추가액션도 모두 받는 것인가요?

    3. 차장차9 다시 질문 드립니다.
    차장차9의 효과로 추가승객을 운송했다면 그 승객을 운송하여 얻은 추가액션도 받는 것인가요?
    차장차9의 효과로 추가승객을 운송할 때, 목적지가 다르지만, 같은 색의 승객 여러 명을 한번에 운송할 수 있나요?
  • 작성자 로터스프로그게임즈

    작성일 2023-06-11

    평점 0점  

    스팸글 1. 네, 그렇습니다. 예를 들어, 승객 2명을 운송했을 경우, 해당하는 승차권 타일 2칸의 보너스를 모두 받습니다.

    2. 1번의 액션으로 여러 명의 승객을 운송할 수 있습니다. 네, 그렇습니다. 보너스 액션도 모두 받습니다. 다만, 보너스 액션에는 일부 제한이 적용되는 규칙이 있으므로 규칙서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3. 네, 그렇습니다. 해당 경우에도 보너스 액션을 받습니다. 차장차9의 능력을 활용해 추가로 승객을 운송하는 경우, 규칙서에 설명된 내용과 같이 1명만 운송할 수 있습니다.

    ※ 규칙서에 별도로 특별한 제한 사항이 있다고 기재되어 있지 않는 한, 게임의 일반적인 규칙에 따라 모든 효과를 처리해주시면 됩니다. 제한 사항이 있는 경우, 반드시 제한 사항(정확한 수량이나 효과 발생 여부 등)이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 작성자 임지헌

    작성일 2023-08-28

    평점 0점  

    스팸글 1. 기차 업그레이드를 할 때 기차에 화물이나 승객이 타있을 경우 사라지나요? 그대로 남아있나요?
    2. 차장차의 효과로 승객 적재시 카드를 뽑는 효과가 있는데, 이 차장차를 가진 플레이어가 적재 액션을 사용할 때 효과가 발동되나요? 다른 플레이어가 차장차를 가진 플레이어의 기차에 적재할 때 발동되나요?
  • 작성자 로터스프로그게임즈

    작성일 2023-08-28

    평점 0점  

    스팸글 1.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2. 해당 차장차를 보유한 플레이어가 해당 액션을 할 때에만 적용됩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